콘텐츠 마케팅 아시아 포럼은 격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으로 성장을 모색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을 위한 자리 입니다. 디지털 미디어라는 기술의 혁신 뒤로, 그동안 ‘소비자’로 명명하던 사람들의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그들과의 언어도, 거리도, 빈도도, 방식도 모두 달라지고 있습니다. CMAF 2019는 ’소비자’가 아닌 ‘오디언스’로 이들을 해석하고, 성장의 핵심 열쇠가 되는 로열 오디언스를 구축하는 콘텐츠 마케팅 방법론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2020. 11. 18(수) - 20(금),
2020
콘텐츠 마케팅
아시아 포럼
Coming S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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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 아시아 포럼은 격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으로 성장을 모색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을 위한 자리 입니다. 디지털 미디어라는 기술의 혁신 뒤로, 그동안 ‘소비자’로 명명하던 사람들의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그들과의 언어도, 거리도, 빈도도, 방식도 모두 달라지고 있습니다. CMAF 2019는 ’소비자’가 아닌 ‘오디언스’로 이들을 해석하고, 성장의 핵심 열쇠가 되는 로열 오디언스를 구축하는 콘텐츠 마케팅 방법론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Who will attend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 하거나 새로운 마케팅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전문가들을 위한 포럼입니다.
CEO에서부터 CMO, CCO, 마케터, 콘텐츠 크리에이터, 광고 전문가, 영업 담당자까지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의 성장과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사람들이 참여합니다.
CEO에서부터 CMO, CCO, 마케터, 콘텐츠 크리에이터, 광고 전문가, 영업 담당자까지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의 성장과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사람들이 참여합니다.
What to expect
CMAF 2019 에서는
Build Your Audience (로열 오디언스를 구축하라)라는
화두를 중심으로 최신 콘텐츠 마케팅 정보와 사례를 공유합니다.
1.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시대의 핵심인 ‘오디언스’를 어떻게 이해하고 정의할 것 인지
2. 오디언스 여정에 맞는 콘텐츠 전략은 어떻게 만드는지
3. 매력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는 어떻게 기획하고 만들 수 있는지
4. 어떤 디지털 기술을 통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구사 하는지
5. 로열 오디언스가 어떻게 비즈니스의 성장 동력이 되는지
6. Subscription(구독모델)을 통해 오디언스로 부터 어떻게 수익을 창출 하는지
7. 기존 마케팅 조직에서 어떻게 강력한 콘텐츠 마케팅팀을 구축 할 수 있는지
1.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시대의 핵심인 ‘오디언스’를 어떻게 이해하고 정의할 것 인지
2. 오디언스 여정에 맞는 콘텐츠 전략은 어떻게 만드는지
3. 매력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는 어떻게 기획하고 만들 수 있는지
4. 어떤 디지털 기술을 통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구사 하는지
5. 로열 오디언스가 어떻게 비즈니스의 성장 동력이 되는지
6. Subscription(구독모델)을 통해 오디언스로 부터 어떻게 수익을 창출 하는지
7. 기존 마케팅 조직에서 어떻게 강력한 콘텐츠 마케팅팀을 구축 할 수 있는지
Build
Your Audience
Loyal
Audience &
Content Creation
Content Creation
오디언스를 어떻게 이해하고 로열 오디언스를 어떻게 구축하느냐가 비즈니스의 관건이 되었습니다.
소비자 패러다임을 오디언스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이를 콘텐츠에 적절하게 적용하여 미래 비즈니스의 비전을 찾습니다.
Content
Marketing
Strategy & Marketing Technology
오디언스를 이해하고, 감동시키고, 로열 오디언스로 만드는 기술. 콘텐츠 마케팅의 세분화된 기술들을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전략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metable
타임테이블은 연사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19. 11. 06
TIME | TITLE | SPEAKERS |
---|---|---|
09:00 - 09:30 | 등록 | - |
09:30 - 12:30 | 마스터 클래스 :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것인가 | 로버트 로즈 / Content Marketing Institute |
12:30 - 13:30 | 점심 식사 | - |
13:30 - 16:30 | 워크숍 : 콘텐츠 크리에이션과 콘텐츠 조직 운영 | 다이앤 디 코스탄조 / Meredith Corporation |
2019. 11. 07
* TRACK 01과 TRACK 02를 클릭하시면 각 트랙의 타임테이블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TRACK 01
- TRACK 02
Lounge : Content Strategy & Marketing Technology
TIME | TITLE | SPEAKERS |
---|---|---|
09:00 - 09:30 | 등록 | - |
09:30 - 10:00 | 우리 모두가 오디언스를 구축할 수 있다 | 로버트 로즈 / Content Marketing Institute |
10:00 - 10:50 | 마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하다 | 손주현 / The Walt Disney |
10:50 - 11:10 | 커피 브레이크 & 네트워킹 | - |
11:10 - 12:00 | 마케팅과 리테일 사이, 미디어커머스 | 김현수 / 29cm |
12:00 - 13:00 | 점심 식사 | - |
13:00 - 13:50 | 콘텐츠를 활용하여 B2B 오디언스를 확립하는 방법 | 조 에스코베도 / Linkedin |
13:50 - 14:40 | 콘텐츠와 Mar-Tech의 만남이 고객 구매경험에 미치는 영향과 사례 | 오재균 / Salesforce |
14:40 - 15:30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슈퍼팬 구축전략 | 신태순 / 버터플라이인베스트먼트 |
15:30 - 15:40 | 커피 브레이크 & 네트워킹 | - |
15:40 - 16:30 | 구독의 시대의 이메일 뉴스레터 | 임호열 / Stibee |
16:30 - 17:20 | 뇌과학과 인공지능은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의 지형도를 바꾸어 놓을 것인가? | 정재승 / KAIST |
17:20 - 18:00 | 라운드 테이블 | 이성춘 / KT |
18:00 - 20:30 | STONE's VIP Networking Party | - |
Round : Loyal Audience & Content Creation
TIME | TITLE | SPEAKERS |
---|---|---|
09:00 - 09:30 | 등록 | - |
12:00 -13:00 | 점심 식사 | - |
13:50 - 14:40 | 콘텐츠마케팅에 필요한 5가지 생각거리 | 김민영 / Ballast |
14:40 - 15:30 | 오디언스를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확립하는 가치있는 콘텐츠 기획 | 전승환 / 책 읽어주는 남자 콘텐츠 그룹 |
15:40 - 16:30 | 커뮤니티의 적극적 참여가 만드는 에어비앤비 콘텐츠 | 손하빈 / Airbnb |
2019. 11. 08
* TRACK 01과 TRACK 02를 클릭하시면 각 트랙의 타임테이블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TRACK 01
- TRACK 02
Lounge : Content Strategy & Marketing Technology
TIME | TITLE | SPEAKERS |
---|---|---|
09:00 - 09:30 | 등록 | - |
09:30 - 10:00 | 포노사피엔스를 위한 표준 마케팅 | 최재붕 / 성균관대 |
10:00 - 10:50 | 통합 마케팅 시대 : 조직의 변화를 위한 콘텐츠 마케팅 팀빌딩의 중요성과 방법 | 존 리 / NewsCred |
10:50 - 11:10 | 커피 브레이크 & 네트워킹 | - |
11:10 - 12:00 |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는 무엇을 보여주어야 하는가. | 장정은 / 카카오뱅크 |
12:00 - 13:00 | 점심 식사 | - |
13:00 - 13:50 | 진정한 가치를 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콘텐츠 | 다이앤 디 코스탄조 / Meredith Corporation |
13:50 - 14:40 | 브랜디드 콘텐츠로 성공 할 수 있을까? | 김혜정 / 야놀자 |
14:40 - 15:30 | 브랜드 첨병에 선 콘텐츠 | 최태혁 / chFeed |
15:30 - 15:40 | 커피 브레이크 & 네트워킹 | - |
15:40 - 16:30 | 의사결정은 데이터로 하라 | 이진형 /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16:30 - 17:00 | 비즈니스 전략으로서의 콘텐츠 마케팅 | 박상훈 / STONE |
17:00 - 17:40 | CMAF 2019 Wrap-up | 조영신 / SK Broadband |
Round : Loyal Audience & Content Creation
TIME | TITLE | SPEAKERS |
---|---|---|
09:00 - 09:30 | 등록 | - |
12:00 - 13:00 | 점심 식사 | - |
13:50 - 14:40 | 이메일 뉴스레터로 팬덤 만들기 | 김소연 / 뉴닉 |
14:40 - 15:30 | 구독의 시대와 브랜드 저널리즘 | 이성길 / 이노션월드와이드 |
15:40 - 16:30 |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정 컨텐츠로서 캐릭터 크리에이션 전략 | 김하나 / 비트윈 |
Program
2019. 11. 06
마스터 클래스 & 워크숍
Content Marketing Institute의 전략 총괄이자 세계적인 콘텐츠 마케팅 컨설턴트 로버트 로즈의 마스터 클래스와 전 TIME Inc. 디지털 전략 콘텐츠 총괄 디렉터 다이앤 디 코스탄조로부터 배우는 콘텐츠 마케팅 팀 빌딩 실전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콘텐츠마케팅전략 #콘텐츠마케팅프레임워크 #스토리텔링 #ROI #콘텐츠마케팅측정 #콘텐츠크리에이션 #콘텐츠프로그램모델 #오디언스개발 #콘텐츠조직운영
Speakers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것인가
마스터 클래스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것인가
세계적인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로버트 로즈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 수립부터 운영, 평가,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 설장 방법론까지 실제 비즈니스에 즉각적으로 적용 가능한 마스터 클래스가 진행됩니다.
주요 내용
● 콘텐츠 마케팅 팀 그리고 전략
● 오디언스 페르소나 개발
● 제품의 목적과 전략에 집중한 콘텐츠 마케팅 운영
● 오디언스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 결과 측정
● 비즈니스 모델 확장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 오디언스 페르소나 개발
● 제품의 목적과 전략에 집중한 콘텐츠 마케팅 운영
● 오디언스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 결과 측정
● 비즈니스 모델 확장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콘텐츠 크리에이션과 콘텐츠 조직 운영
워크숍
콘텐츠 크리에이션 과 콘텐츠 조직 운영
People, InStyle, Martha Stewart, 그리고 Money 등 42개의 아이코닉 미디어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Meredith의
부사장 겸 편집장 다이앤 디 코스탄조로부터 당신의 비즈니스를 위한 콘텐츠 크리에이션과 가장 최적의 콘텐츠 조직을
운영하는 워크숍이 진행됩니다.
주요 내용
● 브랜드를 위해 콘텐츠가 필요한 이유
● 스토리텔링의 파워: 스토리셀링이 아닌 스토리텔링
● 오디언스의 개발과 브랜드의 목소리
● 브랜드와 소비자를 위한 콘텐츠 발행과 필수 고려 사항
● 콘텐츠 조직 운영
● 스토리텔링의 파워: 스토리셀링이 아닌 스토리텔링
● 오디언스의 개발과 브랜드의 목소리
● 브랜드와 소비자를 위한 콘텐츠 발행과 필수 고려 사항
● 콘텐츠 조직 운영
2019. 11. 07
오디언스 구축, 비즈니스 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고객 창출을 위한 오디언스를 구축하고 이를 로열 오디언스로 만드는 새로운 마케팅 변환 전략과 사례를 공유합니다.
#로열오디언스 #콘텐츠마케팅전략 #오디언스분석 #오디언스여정 #데이터마케팅 #CRM #CMS #SEO
Speakers

우리 모두가 오디언스를 구축할 수 있다
Content Marketing Strategy
우리 모두가 오디언스를 구축할 수 있다
이제는 모두가 오디언스를 구축하고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시대입니다.
모두가 쉽게 콘텐츠를 만들고 발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산업의 경계는 점점 불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제조업 회사가 미디어같이 보이기도 하고, 미디어 회사가 에이전시와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오늘날 콘텐츠 마케팅이 직면하고 문제점들이 무엇인지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론들의 대해 논의합니다.

마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하다
Content Marketing Strategy
마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하다
약 80년 전 미국에서 코믹스로 탄생한 마블은 1990년대 파산 위기를 맞았으나, 2008년 ‘아이언맨’을 시작으로 지난 10여 년간 22편의 영화들을 통하여 MCU(Marvel Cinematic Universe)라는 유기적인 스토리로 하나의 탄탄한 세계관을 구축하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콘텐츠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MCU의 22편의 영화가 총 누적 관객 수 1억 명을 넘기며 가장 사랑받는 콘텐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트랜스 미디어’와 ‘강력한 팬덤’의 대명사인 마블은 이제 콘텐츠의 한계를 넘어 우리 생활 곳곳에서 마블의 스토리텔링을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크리에이티브 관점에서 마블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진화를 위하여 그간 디즈니 코리아에서 해왔던 고민과 노력들 그리고 그 결과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고자 합니다.

콘텐츠를 활용하여 B2B 오디언스를 확립하는 방법
Content Marketing Strategy
콘텐츠를 활용하여 B2B 오디언스를 확립하는 방법
비즈니스를 위한 오디언스를 확장하고 싶으신가요? 어떻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까요?
이 세션을 통해 우리는 어떻게 최고의 브랜드들이 4가지의 특징 프레임웍을 기반으로 강력한 콘텐츠를 만들어 가는지 실제적인 방법론에 대해 논의합니다.

뇌과학과 인공지능은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의 지형도를 바꾸어 놓을 것인가?
Content Creation
뇌과학과 인공지능은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의 지형도를 바꾸어 놓을 것인가?
사물인터넷 덕분에 모든 것이 온라인의 데이터화가 되어가고 있는 오늘날, 장소의 기능은 점점 현실에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책은 온라인 서점에서, 쇼핑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금융 서비스는 수많은 ‘페이’를 통해 해결합니다. 그렇다면 ‘공간과 장소’는 이제 우리에게 어떤 의미와 가치를 제공할까요? 이제 사람들은 그 안에서 경험을 제공받고 사람들과 교류하며 콘텐츠 그 자체를 더욱 갈구하게 될 것입니다.
본 세션에서는 기능을 넘어서 콘텐츠 그 자체가 목적이 되어가고 있는 현실과 이에 반응하는 뇌의 특성을 소개하면서, 콘텐츠 마케팅을 시도하려는 많은 기업의 마케터들에게 작은 혁신의 실마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마케팅과 리테일 사이, 미디어 커머스
Content Marketing Strategy
마케팅과 리테일 사이, 미디어 커머스
전자상거래에서 미디어 커머스의 역할은 마케팅일까요 세일즈일까요?
미디어 커머스는 ‘콘텐츠로 큐레이션하는 e-커머스의 유통방식’이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콘텐츠'를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핵심이 되는 시대입니다. 세일즈로도, 마케팅으로도 모두 의미있는 역할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콘텐츠 핵심을 큐레이션의 관점으로 바라봐야 한다는 것 입니다. 미디어 커머스와 콘텐츠를 e-커머스의 세일즈와 마케팅 두 측면에서 각각 살펴보고, 콘텐츠가 갖춰야 할 요소와 큐레이션의 가치를 업계 사례로 분석해 봅니다.

콘텐츠와 Mar-Tech의 만남이 고객 구매경험에 미치는 영향과 사례
Content Technology
콘텐츠와 Mar-Tech의 만남이 고객 구매경험에 미치는 영향과 사례
제레미 러프킨이 "소유의 종말"에서 예견했듯이 근미래에는 재화들을 더이상 개인이 직접 소유하지 않고 가입 기반의 서비스 형태로 소비하는 세상이 올 것입니다. 이미 밀레니얼 세대들은 거주할 곳, 이동수단, 끼니를 해결하고 옷을 입는 것까지 매우 빠르게 서비스 형태로 소비하는 것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Life as a Service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은 서비스 가입자 개인별로 상품에 대한 친근도(Affinity)를 인공지능으로 산출하여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세션에서는 Salesforce Marketing Cloud의 최신 기술을 이용하여 어떻게 가입자별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타겟팅해서 적절한 콘텐츠를 추천,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브랜딩 방향과 광고를 일관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지를 소개합니다.

커뮤니티의 적극적 참여가 만드는
에어비앤비 콘텐츠
에어비앤비 콘텐츠
Loyal Audience
커뮤니티의 적극적 참여가 만드는
에어비앤비 콘텐츠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브랜드의 경험을 자발적으로 퍼뜨릴 수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발성'입니다. 에어비앤비는 '살아보는 여행'이라는 새로운 여행의 관점을 제안하고, 이에 열광하는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유저)들은 적극적으로 에어비앤비 콘텐츠를 만들어 냅니다. 에어비앤비는 흩어져있는 커뮤니티 스토리를 발견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퍼뜨립니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 팬덤이 생겨나고, 더 좋은 컨텐츠가 사람들에 의해 자발적으로 창작됩니다.
에어비앤비 마케팅 사례를 통해 커뮤니티를 통해 어떻게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를 자발적으로 확산하고 브랜드 팬덤을 만들어 내는지 공유합니다.

구독의 시대의 이메일 뉴스레터
Content Technology
구독의 시대의 이메일 뉴스레터
생필품부터 예술 작품까지 구독하는 시대, 이메일 뉴스레터는 콘텐츠를 전달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나아가 구독 기반의 이메일 뉴스레터 자체가 사업의 핵심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누군가는 여전히 이메일을 스팸으로 치부하지만, 누군가는 개인화된 콘텐츠 전달에 가장 적합한 채널로서 이메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스티비 팀은 국내 이메일 뉴스레터 시장의 변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스티비를 만들고 운영하면서 수년간 경험한 이메일 뉴스레터에 대한 인식의 변화, 현재의 모습, 스티비 사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여러 시도들, 그리고 그 시도들이 갖고 있는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오디언스를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확립하는 가치있는 콘텐츠 기획
확립하는 가치있는 콘텐츠 기획
Loyal Audience
오디언스를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확립하는
가치있는 콘텐츠 기획
타겟 오디언스를 위한 적절한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 그리고 이를 통해 콘텐츠 비즈니스를 확립하고 자체적인 마케팅을 수반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콘텐츠 제작에 앞서 가치를 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디언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만이 타겟팅하는 오디언스에게 정확하게 연결되고, 경쟁력을 확보하게 됩니다.
가치는 가치를 이어줍니다. 가치있는 콘텐츠가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공유로 이어집니다. 오디언스 입장에서 생각하고, 비즈니스를 연계할 수 있는 상호관계성을 염두한다면 콘텐츠가 가지는 가치는 더욱 더 커다란 가치를 창출하게 될 것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에서 필요한
5가지 생각거리
5가지 생각거리
Content Marketing Strategy
콘텐츠 마케팅에서 필요한
5가지 생각거리
어느 누구도 마케팅을 잘하기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왜 마케팅이 갈수록 성과를 내기 어려워지는지, 이 상황에서 성과를 내기 위한 전략과 행동의 원칙을 생각해봅니다.
이를 위해 자연과 사회를 지배하는 통계의 기본법칙을 살펴보고, 콘텐츠 마케팅에 어떻게 접근하고 다뤄야 하는지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광고와 미디어 전반, 실제 콘텐츠 마케팅 사례, 쉽게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슈퍼팬 구축 전략
슈퍼팬 구축 전략
Loyal Audience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슈퍼팬 구축 전략
인플루언서와 오프라인 접촉이 없는 상황에서 110만원을 지불하고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은 슈퍼팬이 되지 않는 이상 쉽지 않은 일입니다. 또 무리한 마케팅으로 돈을 지불한 슈퍼팬은 언제든 슈퍼 안티팬으로 돌아설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목격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에서 비용을 최소화하고 오로지 콘텐츠 제작과 다양한 오토메이션 툴을 사용해서 슈퍼팬을 구축하고 안티팬을 최소화하며 디지털 프로덕트 판매로만 10억 이상을 벌어들인 과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한달치 콘텐츠를 하루만에 제작하는 접근, 세일즈 퍼널에서 오토메이션 툴로 고객을 계몽하고, 스코어링하면서 고객을 필터링하는 접근, 마케팅비를 최소화하며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그로스해킹을 시도해온 마이크로인플루언서의 헝그리(?)한 생존 전략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성춘 / KT 상무
Moderator
2019. 11. 08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
세계적인 콘텐츠 마케팅팀의 전략과 B2B, B2C, 그리고 미디어 기업들을 통해 콘텐츠 마케팅의 미래를 확인해 봅니다.
#콘텐츠크리에이션 #콘텐츠마케팅팀세팅 #콘텐츠디스트리뷰션 #브랜디드콘텐츠 #디지털구독모델
Speakers

진정한 가치를 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콘텐츠
Content Marketing Strategy
진정한 가치를 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콘텐츠
당신의 브랜드는 누구인가요? 어떤 식으로 말하고, 어떤 스토리를 전하고 있나요?
너무 많은 브랜디드 콘텐츠가 그저 좀 더 긴 형식의 광고 같다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광고의 태그라인(tagline)을 빌리고 약간의
스토리 변화만 주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이러한 것들은 스토리'셀링'이지 스토리텔링이 아닙니다. 오디언스는 이 둘의 차이를
느낄 수 있고, 구별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콘텐츠 크리에이션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통합 마케팅 시대:
콘텐츠 팀으로 조직 변화를 이끄는 방법과 이유
Content Technology
통합 마케팅 시대: 콘텐츠 팀으로 조직 변화를 이끄는 방법과 이유
오늘날 마케터들의 환경은 바로 코 앞에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일을 위한 일’과 계속해서 늘어나는 요구사항에 지친 최고의 마케팅 회사들은 변화된 사내 문화를 육성하며 마케팅에 ‘팀 오브 팀스’ 방식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 세션을 통해 우리는 현대 마케터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밝히고 세계 최고 브랜드들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는 방식을 공유합니다. 또한 왜 콘텐츠 팀이 이런 변화를 이끌고 마케팅 해결사가 될 수 있는 지를 설명합니다.

포노사피엔스를 위한 표준 마케팅
Loyal Audience
포노사피엔스를 위한 표준 마케팅
바야흐로 포노 사피엔스의 시대입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으로 사는 새로운 인류가 이제 표준 소비자가 되었다고 많은 데이터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포노 사피엔스 시대가 요구하는 마케팅은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요?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기술적 관점이 아니라 지구의 표준 인류가 된 포노 사피엔스를 위한 표준 마케팅은 어떻게 만들어가야 할지 함께 고민해 보고자 합니다.
이제 인류는 디지털 플랫폼이라는 공간에서 생활하고 소비합니다. 아이덴티티조차 실제 생활 공간과 디지털 공간을 분리해서 이야기하곤 합니다. 이렇게 달라져버린 인류와 어떻게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새로운 소비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분석해 봤습니다. 결론은 ‘사람이 답’ 입니다. 킬러콘텐츠를 보면 열광하고, 열광하면 팬덤을 스스로 만들고, 그 팬덤에 기반해 소비하는 신인류,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일이 성공의 비결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포노사피엔스 표준 마케팅의 나아갈 바를 고민하는 시간, 저도 기다려 집니다.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는 무엇을 보여주어야 하는가.
Content Marketing Strategy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는 무엇을 보여주어야 하는가.
카카오뱅크의 콘텐츠는 은행 서비스입니다. 불편한 과업으로만 여겨졌던 은행 업무를 편리한 서비스로 인식되게 하는 것이 카카오뱅크 콘텐츠의 지향점입니다. 그렇다면, 브랜드와 크리에이티브는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치장하지 않는 이야기로 이용자의 공감을 끌어내기 위해 카카오뱅크가 해 온 고민들과, 그 고민 속에서 찾은 결론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의사결정은 데이터로 하라
Content Technology
의사결정은 데이터로 하라
현재 우리는 일상이 데이터가 되는 시대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디지털 공간에서 고객은 데이터로 자신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다. 이제 마케팅 역시 데이터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중심으로 사고하고 제대로 읽으며,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리터러시’가 마케터의 핵심 능력이 되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영역에서 데이터는 어떨까요? 그동안 콘텐츠 마케팅 영역에서는 데이터가 거리가 먼 것으로 평가되어 왔습니다. 크리에이티브와 데이터는 연관성이 없다고 생각한 것이죠. 그러나 오히려 데이터는 마케터의 크리에이티브를 돕습니다. 불확실했던 콘텐츠의 기획과 평가를 명확하게 해줍니다. 데이터는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요?

브랜디드 콘텐츠로 성공 할 수 있을까?
Content Creation
브랜디드 콘텐츠로 성공 할 수 있을까?
'상업적 콘텐츠'의 경계는 어디일까요? 최근 광고도 재밌으면 됐지 무슨 상관이냐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음 편의 광고를 보기 위해 구독 좋아요를 누르는 고객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가 상업적인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받는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야놀자가 콘텐츠 마케팅에 집중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야놀자는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도록 정보와 용기를 주기 위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고, 콘텐츠를 통해 야놀자의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실험을 거듭해 왔습니다. 본 세션은 그 결과 얻게 된 조금은 특별한 브랜디드 콘텐츠가 고객의 마음을 얻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첨병에 선 콘텐츠
Content Creation
브랜드 첨병에 선 콘텐츠
기업은 더 많이 팔기를 원합니다. 브랜드는 내가 원하는 이들에게 더 많이 팔기를 원하죠. 시간이 지나도 생명력을 지니고 싶은 이들은 결국 장사가 아닌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그런 소비를 끌어 내기 위해서는 첫째도, 둘째도 좋은 제품이 우선입니다. 그 다음은 무엇이 필요할까요?
정보의 범람은 사회의 많은 부분을 변화 시키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전략도 그 중 하나입니다. 광고로 포장한 허황된 이상이나, 실리만 따진 숫자 놀음에 소비자는 지치기 시작합니다. 그런 삶에 대한 허무함도 느낍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이전 세대보다 한층 더 ‘쫓을 수 있는 가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이제 그들과 함께 ‘이야기’를 시작해야 합니다.

이메일 뉴스레터로 팬덤 만들기
Content Creation
이메일 뉴스레터로 팬덤 만들기
뉴닉은 “우리가 시간이 없지, 세상에 관심이 없냐”라는 슬로건 아래, 구독자들에게 국내외 시사정치 뉴스를 친근한 대화체의 콘텐츠로 만들어 뉴스레터를 보내는 미디어 회사입니다. 뉴닉은 런칭 9개월 만에 8만 명의 구독자를 모으면서 미디어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뉴닉은 구독자인 ‘뉴니커’와 어떤 관계일까요? 뉴닉은 어떻게 ‘뉴니커’의 입소문을 유도할까요? 이메일이라는 채널은 뉴닉과 뉴니커의 관계에 어떤 매개가 될까요? 뉴닉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뉴스 콘텐츠를 전달하는 미디어 회사가, 한물 간 듯한 이메일이라는 채널로 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산 비결에 대해 소개합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정 콘텐츠로서 캐릭터 크리에이션 전략
Content Creation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정 콘텐츠로서 캐릭터 크리에이션 전략
요즘 사람들은 캐릭터가 귀엽다는 이유만으로 카드를 발급받고 피규어를 받기 위해 평소 먹지도 않던 햄버거를 먹습니다. 연예인 대신 캐릭터가 브랜드의 얼굴을 대변하고, 매일 쓰는 메신저에서 자신의 감정을 대신 할 캐릭터를 찾습니다. 오늘날 잘 만들어진 캐릭터는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고, 특유의 귀여움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무장해제 시켜 브랜드를 대중의 마음에 전달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사례를 통해 캐릭터가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해 온 방법과 오늘날 시장에서 통하는 캐릭터의 공식과 함께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및 비즈니스 전략을 이야기합니다.

구독의 시대와 브랜드 저널리즘
Content Creation
구독의 시대와 브랜드 저널리즘
대중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디지털 플랫폼이 구독모델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플랫폼이 구독 서비스로 변화하는 이유는 왜 일까요? 구독의 시대에 대응하는 디지털 마케팅 방법론은 무엇일까요? 구독의 시대에 브랜드 저널리즘을 더 주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고 '어디서' 우리 브랜드를 구독하게 해야 할까?에 대해 고민해 봅니다.
유튜브에서 저널리즘을 잘 실현하고 있는 브랜드들이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현 가능한 유튜브형 브랜드 저널리즘은 무엇일까요? 성실하게 브랜드 저널리즘을 하는 방법과 브랜드 저널리즘을 활용한 성공전략에 대해 살펴봅니다.

비즈니스 전략으로서의 콘텐츠마케팅
Content Marketing Strategy
비즈니스 전략으로서의 콘텐츠마케팅
미디어를 비롯한 소비자와 시장은 현재 급격한 변화의 소용돌이에 있습니다. 그로 인해 비즈니스의 경쟁 시장도, 경쟁자도 새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현재 비즈니스가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 명확히 진단하고 새로운 시장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나아가는 판을 짜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바로 이런 비즈니스 환경 변화의 키가 되는 오디언스를 중심에 둔 비즈니스 전략입니다. 마케팅을 넘어 비즈니스의 축을 바꾸는 사업 전략을 비즈니스 유형에 따라 살펴봅니다.

조영신 / SK Broadband
Moderator
Tickets
조기매진 될 수 있으니 사전예약 바랍니다.
6 - 8일

사전 구매 98만원
현장 구매 108만원
현장 구매 108만원
6일

사전구매 25만원
현장 구매 30만원
현장 구매 30만원
7 - 8일

사전 구매 69만원
현장 구매 79만원
현장 구매 79만원
6일

사전 구매 25만원
현장 구매 3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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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사전 구매 38만원
현장 구매 43만원
현장 구매 43만원
6일

사전 구매 42만원
현장 구매 50만원
현장 구매 50만원
8일

사전 구매 38만원
현장 구매 43만원
현장 구매 43만원
FAQ
현장에서 티켓 구매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조기매진이 예상되오니 사전에 예약 바랍니다. 그 외 결제 관련하여 어려움이 있으신 분은 사무국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단체 구매하고 싶습니다. 할인이나 대량 구매 시 무료티켓 제공 등의 혜택이 있을까요?
기업 5매 이상 또는 단체구매에 대한 내용은 사무국으로 연락처 남겨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art@cmasiaforum.com
(02) 515 -3095
티켓을 구매하였는데, 일정상 참석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직장동료가 대신 가도 될까요?
네, 가능합니다. 구매하신 분과 참석을 원하시는 분의 정보 (이름, 소속, 부서, 직함,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부탁 드립니다. 등록 시 확인을 위해 현장에는 명함 등의 신분증 소지를 부탁 드립니다.
규정 및 환불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신용카드 , 무통장입금 무통장입금 , 기타수단 기타수단 모두 동일)
구매자가 네이버 페이로 취소 신청 후 아래의 규정에 따라 환불 절차가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단체 구매자의 경우 사무국으로 연락 바랍니다.
포럼 시작 11일전까지
100%
포럼 시작 10일 전
70%
포럼 시작 9 ~ 7일 전
50%
포럼 시작 6 ~ 1일 전
20%
포럼 당일 취소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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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 증빙할 수 있는 공문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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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 구매로 인해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하신 필요하신 분은 사무국으로 연락 주시면 확인 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법 시행령에 따라 신용카드 결제 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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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회사의 임원급이 참석할 예정인데, VIP자리를 마련해주실 수 있을까요?
사무국으로 연락처 남겨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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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의 PPT 자료와 강의영상을 다운 받아보거나,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방법이 있을까요?
행사 참가 등록자에 한하여 행사 이후에 일정 기간동안 공개할 예정입니다. 다만, 연사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일부 자료는 공개 제외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6월 28일과 29일은 어떻게 다른가요?
2018년 콘텐트 마케팅 아시아 포럼에서 던지는 화두에 따른 소주제가 양 일로 구분되어 진행되므로, 이틀 모두 참석하시는 기회를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바쁜 일정 관계로 하루만 참석을 하셔야 할 경우, 28일은 콘텐트 마케팅과 미디어, 기술, 전략에 좀 더 중점을, 29일은 콘텐트 통합 전략, 크리에이티브 콘텐트, 로열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과 커뮤니케이션에 좀 더 중점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차가 지원 되나요?
주차 50% 할인 쿠폰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후 주차료는 DDP 주차규정에 따라 개별 정산하시길 바랍니다.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 드립니다.
점심식사는 제공 되나요?
네, 행사장 내 카페에서 점심식사를 제공하며, Break time에 커피와 간단한 다과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기타 질문사항이 있다면 어디에 문의하나요?
사무국으로 메일 혹은 연락 주시면 질문사항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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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 아시아 포럼은 CMI, 스톤브랜드커뮤니케이션즈가 주최하고, CCI가 주관하는 행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