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여러분은 콘텐츠 마케팅의 가치 제안을 명확히 특징지을 수 있으므로, 팀의 내·외부, C-레벨의 고위 경영진 및 기타 주요 이해 관계자 등 다른 사람들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더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회사의 지원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받기 위해서 가치 제안은 필수적입니다. 경영진이 콘텐츠 마케팅의 가치를 믿지 않는다면, 장기적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최상의 상태로 운영할 수 있도록 예산이나 리소스를 승인받기가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조직의 우선순위나 마케팅 목표에 따라 지원과 관련된 대화는 다르게 흘러가겠지만, 최소한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질문과 이의에 대해서는 대처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회사에 왜 콘텐츠 마케팅이 필요한가?
온라인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혹은 소비자의 구매 과정에서 그것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가지는지 지적하세요.
콘텐츠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가?
콘텐츠가 브랜드 인지 및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충성도를 높이거나 마케팅 및 미디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능력, 또는 전통적인 광고를 불신하고 회피하는 오디언스를 참여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세요.
어떤 예산과 인프라가 필요한가?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행하려면 팀원 및 기술, 도구, 에디토리얼 프로세스 및 미디어 채널을 포함해야 합니다.
성공에 대한 기대 효과는?
콘텐츠 마케팅으로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비즈니스 결과를 자세히 설명하고, 그 결과가 실현되는 데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간의 추정치를 자세히 설명하세요.
다음 체크리스트는 여러분의 콘텐츠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잘 진행될 것임을 이해관계자들에게 확신시킬 수 있도록 지원 요청 준비 과정을 더 진전시켜 줄 것입니다. 임원들에게 지원을 요청하기 전에 모든 요소를 갖추지 못할 수도 있지만, 더 많은 항목을 체크할수록 여러분의 콘텐츠 마케팅 프로그램은 더 수월하게 지원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