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알아채셨을지 모르겠지만, 요즘은 뉴스레터가 대세입니다.
물론 실시간 동영상, 개인화 기술, 인터랙티브 콘텐츠 등 요즘 화두가 되는 최신 기술에 비해서는 아닐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뉴스레터가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엄청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신임받는 언론 매체 중 하나인 뉴욕타임스도 뉴스레터에 크게 투자하고 있는데요. 그들은 33개 이상의 뉴스레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뉴스레터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뉴욕타임스에서 보내는 뉴스레터의 평균 이메일 오픈율은 50%라고 하는데요. 이 정도면 뉴스레터가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충분히 공감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실시간 동영상, 개인화 기술, 인터랙티브 콘텐츠 등 요즘 화두가 되는 최신 기술에 비해서는 아닐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뉴스레터가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엄청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신임받는 언론 매체 중 하나인 뉴욕타임스도 뉴스레터에 크게 투자하고 있는데요. 그들은 33개 이상의 뉴스레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뉴스레터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뉴욕타임스에서 보내는 뉴스레터의 평균 이메일 오픈율은 50%라고 하는데요. 이 정도면 뉴스레터가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충분히 공감될 것이라 생각합니다.